반응형

괴물에 의해 격침되었던 독일 U보트 잔해 발견


독일 해군이 보유했던 U보트, 1척의 UB-85가 바다 괴물에 의해서 격침됐다는 소문이 전해졌습니다.


바다의 물귀신으로 사라진 지 반세기, 이 전설의 잠수함이 영국 스코틀랜드 근해의 해저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발견한 것은 스코틀랜드의 전력 회사가 해저 케이블 부설의 준비를 하는 동안 일어났습니다.


역사학자, 해양 고고학자인 매카시에 따르면 아일랜드 바다에 영국과 독일의 총 12척의 잠수함이 가라앉아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발견된 잔해는 매우 상태가 좋고, 그 형태의 특징으로 UBIII형 잠수함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UBIII형은 UB-85와 UB-82의 2척이 침몰되어 있습니다. 조선소의 마크가 확인될 때까지 단정할 수는 없지만 아마 UB-85이며, 이것이 침몰한 수수께끼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는 해답이 될 것입니다.




UB-85의 선원은 바다의 괴물에 위협받고 있다는 소문의 진상


당시 영국의 공식 기록 따르면 이 잠수함은 1918년 4월 30일 해상에서 나포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독일군은 뜻밖에도 저항하는 일 없이 항복하고 잠수함 자체는 침몰 시켰다고 합니다.


그러나 순순히 항복했던 이유가 밝혀지는데, 그 이유가 잠수함이 바다의 괴물에 위협을 받았다는 소문이 흐릅니다. 이에 따르면 해상을 항해하고 있었던 이유를 추궁 받은 함장은 "해저에서 괴물을 만났다"고 증언을 합니다.



함장의 증언에서는 그 괴물은 "거대한 눈을 가지고 있고 머리에는 뿔 같은 것이 있다"고 합니다. 즉각 발포를 시작했지만 괴물은 도망을 가지 않았고 잠수함은 기울었습니다. 함장은 계속된 공격을 명령하면서 간신히 괴물을 쫓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다 보니 격퇴에는 성공했지만 선체에 큰 손상을 입었고 더 이상의 잠수는 불가능했기 때문에 해상을 지나갔다는 것입니다.




그건 네스계?


네스호의 괴물 목격 기록을 세운 게리 캠벨는 이 전설에는 어느 정도의 진실이 포함됐다고 주장합니다. 이 사건의 1년 전에는 영국 전함 HMS 힐러리의 함장에 의해 군함도 파괴할 수 있는 바다의 "괴물"에 대해서 보고가 제출되었습니다. U보트가 가라앉아 있는 일대는 옛날부터 바다 괴물의 목격과 증언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