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땀 냄새(액취증) 지금 치료해야 하는 이유 8가지
- 건강·웰니스/다이어트TIP
- 2016. 4. 11. 19:23
겨드랑이 땀 냄새(액취증) 지금
치료해야 하는 이유 8가지
1. 주위에 신경을 쓰게 된다.
겨드랑이 땀 냄새를 지금 치료하면 좋은 이유는 인간관계 때문입니다. "주위에 신경을 쓰게 하는 것은" 자신이 모르는 냄새에 주위 사람들은 애를 태우고 불쾌한 기분을 들게 합니다. 스스로 알아차렸든지 누군가가 지적했을 경우에는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드랑이 땀 냄새가 심하면 마음을 상하게 합니다. 인간적으로 차별을 받는 것은 아니지만 나쁜 인상을 갖게 합니다. 냄새=불결과도 연관되기 때문입니다.
2. 오해와 편견에서 신뢰를 잃습니다.
목욕을 하지 않는 것은 아닌가? 매너가 없는 것인가? 상대방은 여러 가지 망상을 할 수 있습니다. 친한 사이라도 매너를 지켜야 하지만, 직장이나 사회생활에서는 신뢰까지 잃을 수도 있는 것이 액취증입니다.
3. 식생활의 재검토 필요
겨드랑이 땀 냄새(액취증)가 난다는 것은 식생활을 재검토하라는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장내를 청소해주는 식이 섬유를 섭취하여 신체 내부에서부터 체취를 억제하도록 합시다. 반대로 기름진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게 좋습니다.
4. 마음의 고민과 스트레스가 있다.
피로할 때와 건강한 때는 분명히 체취의 정도가 다릅니다. 겨드랑이 땀 냄새가 난다는 것은 육체적인 피로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있다는 것입니다. 저신이 생각하지 못하는 것 이상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충분히 휴식을 취하도록 합시다.
5. 운동이 부족한 증거
겨드랑이 액취증은 운동이 부족한 증거입니다. 땀샘의 기능이 저하되어 있다는 증거인데, 운동과 사우나 등으로 평소에 뚝뚝 떨어질 정도로 땀을 흘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질 좋은 땀을 흘리면 겨드랑이 땀 냄새도 감소합니다.
6. 다이어트 방법에 문제가..
살을 빼기 위해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면 혈액순환이 나빠져 혈액이 젖산이 증가하게 됩니다. 젖산의 대사가 나빠지면 땀과 함께 암모니아도 나오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땀을 흘리면 냄새가 강하게 됩니다. 다이어트 중에 겨드랑이 땀 냄새가 심하면 몸이 보내는 위험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7. 변비를 해소하는 것이 체취를 없애는 것
변비가 몸에 나쁜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변이 나가지 않으면 몸은 다른 방법으로 독소를 밖으로 내보내려고 합니다. 그래서 땀으로 독소가 배출되는 것입니다. 변비를 해소하려고 노력을 합시다.
8. 냉증
냉증이 있는 상태에서 흘리는 땀은 질 좋은 땀이 아닙니다. 그리고 냉증을 가지고 있으면 큰 병으로도 이어질 수 있으므로 냉증을 치료하는데 신경을 쓰야 합니다.
이상으로 겨드랑이 땀 냄새를 치료해야 하는 이유 8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자신의 겨드랑이 땀냄새를 알고도 견디고 있다면 치료가 곤란합니다.
단순히 땀 냄새로 치부하지 말고 내 몸이 보내는 질병의 신호라고 생각하면서 해소하는 방법을 찾아 건강한 신체로 만들어 갑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