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꿀팁! 먹다 남은 맥주 활용법 15가지


목 넘김이 상쾌한 맥주지만 다 마시지 못하고 조금 남아버려 아깝다고 생각한 적이 없습니까? 맥주에 포함된 성분은 뜻밖의 곳에서 유용하게 도움이 됩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먹다 남은 맥주 활용법 1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맥주 밥


물 대신 맥주만으로 밥을 지으면 뜻밖에 맛이 있습니다. 밥솥에서 알코올 성분은 빠지면서 밥이 지어졌을 때의 고소한 냄새가 식욕을 자극합니다. 견과류와 같은 맛이 난다고도 합니다.


2. 구충제


야외에서 캠핑하거나 낚시를 할 때 맥주 몇 컵을 주위에 두면, 맥주의 당분과 향기에 이끌려 벌레가 맥주 그릇에 빠지게 됩니다. 먹다 남은 맥주는 구충제의 역할을 합니다.


3. 고기가 부드러워진다


맥주에 고기를 담그면 딱딱한 고기도 부드럽고 맛이 좋아집니다. 개봉한 지 너무 오래된 맥주를 사용하면 맛이 사라지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담그는 시간은 최소 1~2시간, 3~4시간 담그면 더욱 좋습니다.


4. 장신구(금) 세척


맥주에 포함된 성분은 보석에 묻은 기름때나 쌓인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소량의 맥주를 묻힌 부드러운 천으로 골드 액세서리를 닦아주세요. 액세서리 전용 세정액를 사용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깨끗하게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5. 구리 광택


주방에 있는 구리 용품이 칙칙해지면 싱크대에 맥주를 붓고, 그 속에 잠시 담가두면 맥주에 포함된 산성 성분이 녹과 얼룩을 분해하고 구리의 광택을 살려줍니다.


6. 커피와 홍차의 얼룩 제거


세탁 전문가들은 커피나 홍차 등의 얼룩에는 맥주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맥주를 직접 얼룩진 부분에 붇고 문지른 후, 천으로 닦아줍니다. 이 방법을 여러 번 반복하면 얼룩이 떠올라 제거됩니다.


7. 린스 대신에 맥주를


물 1컵에 티스푼 3개의 맥주를 섞어주면 즉석 린스가 완성됩니다. 샴푸 후 머리에 바르고 몇 분 지난 후 씻어냅니다. 맥주에 들어 있는 비타민 B와 단백질이 손상된 머리를 복구하고 광택을 되찾아 비듬을 예방합니다.


8. 조개 맥주 찜


평소에 와인으로 찌는 조개찜도 맥주에 찌면 또 다른 상큼하고 고소한 맛이 나오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특히 홍합과의 궁합은 아주 좋습니다.


9. 녹 제거


녹이 슨 볼트나 금속에 맥주를 뿌려주고 몇 분 지나면 맥주의 산성 성분이 녹을 분해합니다.


10. 정원에 나비가 가득


바나나와 먹다 남은 맥주를 잘 썩어 용기에 넣어 정원의 나무 위나 화분의 가장자리에 놓아두면 아름다운 나비들이 모여들게 됩니다.


11. 집 안 청소


남은 맥주가 있다면 집 안 청소에 사용합시다. 특히 나무테이블과 나무 바닥의 기름때를 제거하고 광택을 냅니다. 부드러운 천으로 맥주를 조금 묻혀 부드럽게 닦은 후 마른 천으로 딱아주면 반짝반짝 빛을 냅니다.


12. 맥주 목욕


호텔이나 에스테틱 등 고급 스파의 '맥주 목욕'은 욕조에 맥주를 부어 신체 기능 재생과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로를 제거합니다. 감기와 피로회소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욕조에 3리터 정도의 맥주가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금액을 생각해서 적절하게 조절합시다.


13. 수도꼭지를 깨끗하게


천에 맥주를 적셔 닦는 것만으로 욕실의 칙칙한 수도꼭지가 깨끗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가스레인지와 싱크대 주위의 얼룩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맥주 냄새는 바로 사라지므로 걱정하지 마세요.


14. 잔디에 영양을 공급


원예 전문가에 따르면 정원의 잔디가 부분적으로 탈모가 생기고 갈색 반점이 나타나면 해당하는 부분에 맥주를 뿌려주면 좋다고 합니다. 매주에 포함된 성분이 곰팡이를 제거하고 당분이 잔디의 복구를 촉진합니다.


15. 굼벵이 제거


장마철 정원에 많이 발생하는 굼벵이는 맥주의 향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입구가 넓은 용기에 맥주를 넣어두면 굼벵이가 냄새에 이끌려 모여들게 됩니다. 이상으로 먹다 남은 맥주 활용법 15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버리지 말고 유용하고 사용합시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