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소모가 큰 유산소 운동기구 Best 5
- 건강정보
- 2016. 6. 30. 14:52
다이어트를 하려면 칼로리 소모가 큰 유산소 운동 기구를 선택하자
5위 수영
운동기구가 아닌 수영이 5위입니다. 수영은 육상보다 많은 칼로리를 소비합니다. 1시간 수영으로 700~900칼로리를 소모하는데, 걷기는 1시간에 대략 200~300칼로리를 소모하므로 수영은 체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영은 헤엄치는 방법에 따라 칼로리가 크게 변화합니다. 제대로 된 수영을 위해서는 일정한 심박수(최대 심박수의 60~70%)에서 20분 이상 계속해서 수영을 해야 합니다. 초보자의 경우는 20분 이상은 힘들기 때문에 어느 정도 숙련이 될 때까지 꾸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4위 헬스 자전거(고정식 자전거)
피트니스클럽에서 가장 많은 유산소 운동 기계는 자전거일 것 같습니다. 장점은 다양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걷기, 달리기 등 다른 육상에서 하는 운동보다 관절에 걸리는 부하가 적고, 무릎 등을 다치는 위험이 적습니다.
그리고 다른 운동에 비해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고, 장시간 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보자는 최대 심박수의 60% 정도의 강도로 합시다. 익숙해지면 서서히 강도를 높여보세요.
3위 스텝머신
계단을 오르락 내리 락을 반복하는 운동기계로 가정용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걷기보다 더 높은 칼로리를 소비하고 하반신을 중심으로 한 다리에 큰 부하를 주는 운동이므로 처음에 무리를 하면 힘이 드는 운동입니다. 사용하는 근육을 바꾸면 피로를 분산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장시간 높은 강도의 운동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2위 러닝 머신(트레드밀)
러닝 머신에서 산책이나 조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은 하체는 물론 상체도 자세의 유지와 팔을 흔들고 몸을 비트는 동작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칼로리는 증가합니다. 또한 경사를 만들어서 다양한 운동 강도로 할 수 있습니다.
목표 심박수(최대 심박수의 60~70%)에서 시속 6km를 20분간 걸을 수 있을 때, 7km 조깅을 시작합니다. 조깅과 걷기는 일정한 심박수를 같은 시간 유지하면 소모 칼로리는 변하지 않습니다.
1위 크로스 트레이너
크로스 트레이너가 1위입니다. 다소 생소한 이름이라고 생각하겠지만 피트니스클럽에서 많이 본 운동 기구입니다. 노르딕 스키처럼 손과 발을 움직이는 기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기계의 장점은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사용하는 전신 운동으로 칼로리를 높게 유지하고, 온몸이 공중에 떠 있는 상태로 인해 관절에 걸리는 부담이 적다는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