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칼로리 소모가 큰 유산소 운동기구 Best 5


다이어트를 하려면 칼로리 소모가 큰 유산소 운동 기구를 선택하자


다이어트와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 헬스클럽에 가입하고도 정작 유산소 운동을 하려고 할 때 기구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자전거와 러닝머신, 크로스 트레이너, 계단 오르기 등...... 어차피 같은 시간에 운동을 한다면 칼로리를 많이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칼로리 소모가 많은 운동기계 Best 5"를 소개해 드립니다.



5위 수영

운동기구가 아닌 수영이 5위입니다. 수영은 육상보다 많은 칼로리를 소비합니다. 1시간 수영으로 700~900칼로리를 소모하는데, 걷기는 1시간에 대략 200~300칼로리를 소모하므로 수영은 체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영은 헤엄치는 방법에 따라 칼로리가 크게 변화합니다. 제대로 된 수영을 위해서는 일정한 심박수(최대 심박수의 60~70%)에서 20분 이상 계속해서 수영을 해야 합니다. 초보자의 경우는 20분 이상은 힘들기 때문에 어느 정도 숙련이 될 때까지 꾸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4위 헬스 자전거(고정식 자전거)

피트니스클럽에서 가장 많은 유산소 운동 기계는 자전거일 것 같습니다. 장점은 다양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걷기, 달리기 등 다른 육상에서 하는 운동보다 관절에 걸리는 부하가 적고, 무릎 등을 다치는 위험이 적습니다.



그리고 다른 운동에 비해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고, 장시간 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보자는 최대 심박수의 60% 정도의 강도로 합시다. 익숙해지면 서서히 강도를 높여보세요.


3위 스텝머신

계단을 오르락 내리 락을 반복하는 운동기계로 가정용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걷기보다 더 높은 칼로리를 소비하고 하반신을 중심으로 한 다리에 큰 부하를 주는 운동이므로 처음에 무리를 하면 힘이 드는 운동입니다. 사용하는 근육을 바꾸면 피로를 분산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장시간 높은 강도의 운동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2위 러닝 머신(트레드밀)

러닝 머신에서 산책이나 조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은 하체는 물론 상체도 자세의 유지와 팔을 흔들고 몸을 비트는 동작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칼로리는 증가합니다. 또한 경사를 만들어서 다양한 운동 강도로 할 수 있습니다.


목표 심박수(최대 심박수의 60~70%)에서 시속 6km를 20분간 걸을 수 있을 때, 7km 조깅을 시작합니다. 조깅과 걷기는 일정한 심박수를 같은 시간 유지하면 소모 칼로리는 변하지 않습니다.



1위 크로스 트레이너

크로스 트레이너가 1위입니다. 다소 생소한 이름이라고 생각하겠지만 피트니스클럽에서 많이 본 운동 기구입니다. 노르딕 스키처럼 손과 발을 움직이는 기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기계의 장점은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사용하는 전신 운동으로 칼로리를 높게 유지하고, 온몸이 공중에 떠 있는 상태로 인해 관절에 걸리는 부담이 적다는 것입니다.



이 운동 기구로 칼로리를 업 시키기 위해서는 손잡이를 단단히 잡고 당기면서 하체를 움직이도록 합시다. 상반신을 사용하여 전신 운동이 되도록 하여 운동 강도를 목표 심박수까지 올리면 칼로리는 조깅보다 높아져 더욱더 관절에 걸리는 부담이 줄어들기 때문에 클로스 트레이너는 추천하는 운동 기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