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처방약과 일반약의 차이점

처방약과 일반약의 차이점


처방약(전문 의약품)은 약물의 작용과 사용 방법 등의 측면에서 의사나 약사 등 전문가에 의한 관리가 필요한 의약품으로 의사에 의해 직접 사용하거나 처방에 의해 사용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처방약에 건강 보험 등의 의료 보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의료기관 및 보험 약국에서 조제되어 받은 약물은 진찰된 시점의 환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약물의 종류와 양이 결정되기 때문에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합니다.


복용량에 대해서도 의사가 의학적으로 환자의 상태를보고 "적절히 증감"하는 것이 인정되고 있으며, 환자 개인의 질병과 중증도와 증상 등으로 판단하여 정해진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판단으로 사용을 중지하거나 과다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





일반 의약품(일반 의약품)은 의약품 중 그 효능과 효과가 인체에 현저히 낮은것으로, 일반인이 약사 등의 조언을 바탕으로 약국 등에서 구입하고 자신의 판단으로 사용하는 약물이다.


일반의약품 대중의약품, OTC 의약품 (over-the-counter drug) 등이라고도합니다. 성분의 종류와 함량 등은 기재되어 있는 용량의 범위는 비교적 안전하다고되어 있습니다. 





또한 효능 효과의 표현에 대해 일반 의약품은 일반 소비자가 판단 할 수있는 "증상"으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열, 콧물, 기침, 복통 등의 증상으로 약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처방전 약은 "진단 질환 명"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용량이나 사용 방법 등을 알기 쉽게 기재 한 설명서가 붙어 있기 때문에 그 설명은 반드시 읽어보시고 버리지 말고 보관해 둡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