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 행운을 가지고 찾아오는 '달무지개'
- 건강·웰니스/다이어트TIP
- 2016. 10. 20. 13:28
태양의 밝고 직선적인 빛이 만들어 내는 무지개도 아름답지만 밝은 밤에 달 빛이 만들어 내는 무지개도 환상적인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달빛에 의해 생기는 무지개를 달무지개라고하는데, 이 달무지개를 자주 관측할 수 있는 하와이 마우이 섬에서는 "달무지개를 본 사람에게는 행운이 찾아온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10월 16일 슈퍼문이 찾은 이날 밤 7시 40분경 영국의 노스 요크셔에서 사진작가 벤 구인은 아름다운 보름달을 얻을 수 있도록 초원이 펼쳐진 전망좋은 장소에서 카메라를 가지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 때 거기에 달무지개가 나타난 것이었습니다.
마치 그림 속의 세상입니다. 그리고 잘보면 무지개는 두 개가 있습니다. 행운도 두 배아닐까요?
달무지개(Moonbow)는 뿌연 모습으로만 볼 수 있습니다. 달빛은 매우 약하기 때문에 달무지개는 일반 무지개에 비해 매우 희미하여 사람의 눈이 그 빛을 인식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카메라를 이용하여 장시간 노출을 준다면 달무지개의 색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날은 슈퍼문, 밤하늘을 영롱히 비추는 크고 밝은 보름달이 이런 아름다운 달무지개를 만든 것입니다. 이 사진을 보고 내일의 행복의 기대해 보세요.
그리고 아직 기회는 남아 있습니다. 2016년 11월 14일 저녁에 다시 슈퍼문이 옵니다. 어쩌면 육안으로 달무지개를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21세기의 가장 큰 보름달이라고 하니까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 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