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kg 넘는 세계 최대 잉어 태국에서 잡혀...
- 건강·웰니스/다이어트TIP
- 2016. 10. 6. 21:26
정말 큰 잉어가 잡혔네요. 어마 무시합니다.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 서쪽으로 101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랏차부리(라차부리)의 호수에서 무게 100.69kg의 잉어(빠카호)를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지금까지의 최고 기록은 68kg이었는데 이것을 훨씬 웃도는 기록입니다.
빠카호는 민물 고기 중에서 가장 큰 대형 종으로 잉어과에서 가장 큰 종입니다. 잡은 사람은 57세의 영국인 '웹'으로 90분 동안 빠카호와 치열한 공방을 벌였다고 합니다.
웹은 거대한 빠카호를 호수의 주인으로부터 매입하여 40km 정도 떨어진 자신이 소유한 호수까지 운반했습니다. 트럭 뒤에 방수 시트를 깔고 잉어를 젖은 담요에 싸서 6명이 겨우 들어 운반했다고 하는군요
지금까지의 최고 기록은 역시 태국에서 블릿 앤디 허먼이 잡은 무게 60kg의 빠카호입니다. 세계 기록을 달성했음에도 불구하고 웹은 자신의 호수에서 이 물고기를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고 싶지 않아 국제 기록을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빠카호는 최대 길이 3m, 무게는 300kg까지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100kg을 넘는 개체는 매우 드물고 일반적으로 암컷이 수컷보다 크다고 합니다.
머리가 크고 잉어 특유의 촉수(더듬이)가 없고 등지느러미에 가시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지에서는 별미로 여겨지고 있지만 포획과 서식 환경 파괴로 개체 수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 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