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비결 8가지! 이제 100세를 넘을 수 있다
- 건강·웰니스/다이어트TIP
- 2016. 10. 6. 10:20
세계보건기구(WHO)가 2014년에 발표한 "세계 보건 통계"에 따르면 한국 여성의 기대수명은 85.5세, 남성은 78.8세입니다.
건강하고 장수하려고 하는 것은 많은 사람이 원하는 것이지만 건강을 위해 의식적으로 하고 있는 것은 있습니까?
균형 잡힌 식사와 적당한 운동은 건강한 몸만들기를 위해 중요하지만, 그 외에도 장수 비결이 있는 것 같습니다. 외신 "Bustle"가 보도한 장수 비결 8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1. 산에서 보낸다
고지대에 사는 사람은 평균적으로 장수한다는 여러 연구 데이터가 있습니다. 고지 연구센터의 연구원에 따르면 심장질환과 뇌졸중 발병 위험이 낮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선한 공기와 정기적인 운동으로 이어지는 환경적인 것도 도음이 될 수 있습니다.
2. 적당히 술을 마신다
적당히 술을 마시는 것도 건강에 좋은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술의 양은 그 사람의 건강 상태와 주량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3잔 정도가 적당할 것입니다. 여러 연구에서 알코올을 참는 것보다 습관적인 적당한 음주가 진정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과음에는 주의를 해야겠죠.
3. 연어를 먹는다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한 식품은 심장병이나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양식보다는 자연산 연어를 섭취하도록 노력합시다.
4. 많은 사람들과 교류
친밀한 유대관계를 가지는 사람은 고독한 사람보다 장수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친구나 가족과 함께 많은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5. 건전한 성생활
성생활을 하는 것은 건강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오르가즘을 맞이하는 것이 수명을 연장한다고 합니다. 스탠포드 대학의 터먼 교수가 실시한 연구에서 오르가즘의 빈도와 수명에 관련이 있는 것이 발견되었고, 칼로리 소비와 스트레스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코메디를 즐겨 본다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때는 스트레스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코르티솔"의 분비량이 증가합니다. 그러나 웃을 때에는 코르티솔의 양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또한 웃음은 진통 작용이 있는 엔돌핀을 증가시키고, 고혈압을 낮추는 등의 효과도 있습니다.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보거나 즐거운 대화를 하면서 웃을 기회를 늘려봅시다.
7. 좋은 베개 커버를 사용
수면 부족은 불안과 스트레스, 만성 질환의 악화와 면역 기능의 저하로 이어집니다.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방법으로 침구류를 바꾸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면, 실크 베개 커버는 피부의 수분을 정돈하는 등 쾌적한 수면으로 이어지게 합니다.
8. 직접 저녁 식사를 준비
바빠서 항상 식사를 적당히 끝내지 않습니까? 외식은 요리 안에 얼마나 많은 염분과 지방이 포함되어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스스로 식사를 만들면 실제로 들어가는 재료를 파악할 수 있고 더 건강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흘러간 시간은 결코 되돌릴 수 없습니다. "바빠서", "정신이 없어서" 등 자신의 건강관리에 소홀히 한 것을 후회하지 않습니까? 지금부터 조금씩이라도 건강을 의식한 생활을 합시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 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