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좋아하는 색깔에서 알아보는 당신의 성격은?

색상의 효과는 사람의 심리와 본질을 잘 나타내므로 옛부터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색깔"은 무엇입니까? 


자신이 자각하지 않는 욕망과 장단점, 심리상태 등이 숨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11가지의 색상 중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고 색상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1 흰색 

2 검은색 

3 적색 

4 감색 · 청색 

5 핑크색 

6 보라색 

7 오렌지색 

8 녹색 

9 노란색 

10 브라운(갈색) 

11 그레이(회색)


1. 흰색

흰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신선하고 순수」 또는 「성실하고 착하게」 보이고 싶은 소망이 있으며, 간단하고 낭비 없는 생활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정직"이라는 마음이 강하고 자신에게 엄격하고 성실하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받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격이 다른 사람에게 지나치면 "딱딱하고 융통성이 없다", "잔소리" 등 주위 사람에게 어려워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2. 검은색

흑색은 「날카로운 감성과 센스」, 「힘」, 「훌륭함」 등을 나타내며 이러한 열망이 있는 사람은 검은색을 좋아합니다. 또한 검정을 좋아하는 사람은 남에게 지시를 받거나 속박되는 것을 싫어합니다. 평소에는 "가까이 다가갈 수 없지만 친해지면 좋은 사람"으로 생각되어 좁지만 많은 인간관계를 구축합니다.


그러나 자신감이 없을 때는 자신의 가치를 지나치게 어필하려고 자랑만 해 버리거나 고민을 털어놓지 않고 안고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자유도가 낮은 환경에서는 반항심과 도피의 욕구가 강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개성과 성격을 이해하고 존중해주는 환경이 좋습니다.


3. 적색

빨간색은 「활력과 건강」, 「행동력」을 나타내며, 이러한 열망이 있는 사람은 붉은색에 매료됩니다. 빨간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열정적이고 활기찬 느낌이 강하지만 감정의 움직임이 격렬하고, 정서불안의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강한 불만, 분노 등의 부정적인 에너지가 빨간색을 좋아하게 만드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심신이 건강하고 일이 잘 풀릴 때는 원만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좌절하여 타인에게 화풀이하거나 공격적으로 변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4. 감색 · 청색

「지성」, 「냉철함」, 「신중함」 등을 나타내는 감색이나 파란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상하 관계를 존중하고 지적이고 스마트한 사람입니다. 욱하는 것이 없고 냉정하며 침착합니다. 그리고 책임감이 강하기 때문에 남들이 의지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반면 자존심이 강하고 허세 부리는걸 좋아해 상대방을 "자신보다 위 또는 아래?"인지 판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5. 핑크색

분홍색은 「젊음」, 「아름다움」, 「여성스러움」을 나타냅니다. 필크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젊고 아름답고 싶다", "낭만적인 나날을 보내고 싶다"는 마음이 강하고 남성도 핑크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로맨티시스트 한 부드러운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면 종속되는 마음이 강하고 "사랑보다 사랑받고 싶다"는 마음이 강합니다. 어른이 되어도 응석꾸러기 이거나 젊음에 대한 집착이 강합니다.


6. 보라색

고귀한 색으로 불리는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미적 감각이 좋고 세련된 것에 대한 동경이 강합니다. 섬세한 감수성을 가지고 미적 감각에 자신이 있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치장에 애착과 고집을 가지고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피곤하거나 컨디션이 나쁠 때는 본능적으로 보라색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갑자기 보라색이 좋아졌어"하는 경우 신체에 질병이 없는지 주의합시다.


7. 오렌지색

너무 밝은 이미지의 오렌지를 좋아하는 사람은 "밝고 활발하고 싶다", "인기 있고 싶다." 라는 마음이 강한 사람입니다. 서비스 정신이 왕성하고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팔방미인이라 고독에 약하기 때문에 주위에 휩쓸려 버리거나 깊은 인간관계를 구축하기 힘든 경향이 있습니다. 연구직 등과 같은 묵묵한 일보다는 서비스업이나 영업 등 사람들을 대하는 직업이 적합합니다.


8. 녹색

녹색은 「자연」, 「평화」, 「부드러움」 등을 나타내며 녹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평온을 추구하는 마음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인에 대해 세심하게 신경을 써고 여러 사람에게 사랑받는 유형입니다.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지나친 부탁을 받아도 싫다고 말할 수 없다"가 되면 스트레스가 쌓이고 남에게 이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로는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전하도록 합시다.


9. 노란색

노랑은 지적 호기심이 왕성하고 새로운 것들을 사랑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언변이 상쾌하고 글을 쓰는 것도 잘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또한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색상이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75%의 연필이 노란색입니다.


반면 싫증을 잘 내고 자신에게 편한 논리를 달아 제멋대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명랑한데 때때로 상대방을 비평이나 논평으로 공격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점을 주의하도록 합시다.


10. 브라운(갈색)

갈색은 「안정감」, 「진정」, 「고급 서러움」을 나타내는 색입니다. 브라운을 좋아하는 사람은 온화하고 활동이 보수적인 사고방식의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침착하고 당당하고 안정감이 있지만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약하고, 자신보다 젊은 세대의 생각을 경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돌보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도를 넘으면 참견이라고 생각되어 버리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11. 그레이(회색)

회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도시적인」, 「지적이고 멋진」것을 동경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인내심이 있고 감정에 휩쓸리지 않기 때문에 "무례한 행동"을 하지 않아 함께하기 좋은 사람입니다.


그러나 반면에는 자신을 드러내지 않아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모르는 사람"이라고 생각되어 버리거나 인간적인 감정 표현이 부족하여 "로봇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변호사, 의사, 기술자, 수사관 등이 적당합니다. 


어떻습니까? 자신이 좋아하는 색과 같은 경향이 있습니까? 좋아하는 색은 그때그때의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때로는 자신을 검토하기 위하여서도 "지금 바람직한 색상은 무엇인가?"하고 생각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같은 색상이라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감과 그렇지 않은 색감이 있습니다. 이왕이면 색상의 심리효과를 이용하여 자신을 더 매력적으로 나타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