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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원변경등기 시 필요서류는



이사(대표이사)의 변경

이사는 주주총회에서 출석한 주주 의결권의 과반수와 발행주식 

총수의 4분의 1 이상의 다수로서 선임합니다.


이사의 임기는 3년을 초과할 수 없고, 대표이사는 이사 중에서 

선정되기 때문에 이사의 임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감사의 변경

감사는 회사에 1인 이상 있어여 하는 직책으로, 

정관으로는 2인 이상의 감사를 둘 수 있습니다.


단, 자본금의 총액이 10억원 미만인 경우 

감사를 선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감사는 주주총회에서 출석한 주주의 의결권의 과반수와 

발행주식총수의 4분의 1 이상의 다수로서 선임합니다.


단, 의결권이 없는 주식을 제외한 발행주식의 총수의 100분의 3을 

초과하는 경우의 주주는 초과주식에 관하여 의결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감사의 임기는 취임 후 3년 내의 최종의 결산기에 

경과한 정기총회의 종결시까지로 합니다.




임원변경 등기시 필요서류

임원변경 등기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법인관련 

서류와 주주 및 임원관련 서류가 필요합니다.


모든 필요서류는 3개월 이내에 발행한 것을 

첨부해야만 효력이 발생합니다.


임원변경 등기시 필요서류

 법인관련

 주주 및 임원관련

  • 법인 인감증명서 1통
  •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1통
  • 회사정관사본 1통
  • 주주명부 1통
  • 사업자등록증시본 1통
  • 법인인감도장
  • 주주
    - 인감증명서 1통
    - 인감도장
  • 취임/중임 임원
    - 인감증명서 1통
    - 인감도장
    - 주민등록초본 1통
  • 사임임원
    - 인감증명서 1통
    - 인감도장
    - 주민등록초본 1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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