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토피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아토피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부위가 붉어지고 부끄럽고..."

"잠들 수 없을 만큼 가렵고 괴롭다...."



아토피로 고생하는 많은 사람들이 잠에서 깨어나면 아토피가 완치된 꿈을 꾸곤하지요. 가려움을 참지못하고 온몸을 끍어 버려 매일 아침 옷과 이불에 부가 뭍어 있는 일도 다반사입니다. 약을 발라도 증상은 좀처럼 개선되지 않고 짧은 옷을 입을 때마다 노출되어 부끄러운 마음에 아토피가 사라져 버렸어면 얼마나 좋을까 여러번 생각합니다.





아토피에 안좋은 음식이 있을 까요. 한 번 알아봅시다

가려음 억제를 "약"으로 방지할려는 생각은 잘못이 아닙니다. 다만 가려움 방지를 약으로만 하면 일시적이라는 거죠. 음식에도 신경을 쓰야 합니다.

  • 소고기와 소고기의 지방
  • 케익과 흰설탕이 들어간 달콤한 과자 
  • 인스턴트 등의 가공식품이나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 




이 3가지의 음식은 나쁜균을 늘리고 장내 환경을 악화 시켜 피부에 필요한 영양분과 비타민까지 빼앗아 버리는 아토피에 안좋은 음식입니다. 즉,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없습니다.


육류는 최대한 지방을 제거하고 설탕이나 조미료가 많은 음식을 멀리한 결과 피부염이 쉽게 일어나지 않는 다는 경험담도 있습니다.





그러면 아토피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 까요.

설탕이 들어가는 과자나 요리에는 설탕보다 올리고당이 좋습니다. 음식에는 양식, 중식, 일식, 한식 등이 있는데 특히 매일 매일 아침 저녁으로 먹고 있든 된장국은 효소가 품부하고 유산균도 많아 장내 밸런스를 유지하는 효과가 띄어납니다. 피부뿐만아니라 변비와 냉증에도 아주 좋습니다.





아토피가 되면 심한 가려움으로 가려움을 빨리 억제하고 싶어져서 약에 의존하게 됩니다. 하지만, 약물의 효과는 일시적입니다. 약물에 가려움을 억제 할 수 는 있어도 일상생활에서 아토피에 안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있으면 가려움은 재발하고 약만 계속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토피의 조기완치는 안좋은 음식을 멀리하고 좋은 음식을 가까이 하는게 완치의 지름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