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편두통이 심할 때, 꼭 피해야 할 음식 3가지


편두통 정말로 골치가 아프지요. 머리가 욱신거려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 않고 짜증만 나고 주위 사람들에게 폐를 끼치게 됩니다. 편두통의 원인은 어깨 결림, 눈의 피로, 수분 부족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음식"이 발단되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끈질긴 편두통에 시달린다면 평소 식사에 원인이 있을지도 모르는 것입니다. 해외 건강 사이트 'Health'의 기사를 참고하여 '편두통이 심할 때 피해야 할 음식 3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1. 레드 와인


술, 특히 레드와인은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까지는 연구 단계이지만 레드와인에 들어 있는 탄닌플라보노이드라는 와인 특유의 화합물이 원인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카베르네 쇼비뇽을 사용한 풀 바디 와인은 그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편두통을 일으킬 확률이 올라가 버릴 수 있습니다. 그기에 술을 마시면 탈수가 되기 쉽고 두통을 유발하므로 주의해야겠습니다.


2. 숙성 치즈


고르곤졸라와 카망베르 등 숙성된 치즈는 그 독특한 향과 맛으로 와인의 최고 친구입니다. 그러나 숙성 치즈에 포함된 '타이라민'이라는 성분이 신경 전달 물질에 작용하여 편두통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치즈는 칼슘의 공급원으로 매우 우수한 재료이므로 자신의 상태에 따라 적당히 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햄이나 소시지


햄과 소시지는 아침 식사와 점심 식사에 편리하고 아이들도 정말 좋아해서 먹을 기회도 많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아질산나트륨이라는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그 첨가물이 편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대한 방부제나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는 햄이나 소시지를 선택하도록 합시다.


편두통이 심할 때, 두통의 원인은 사람마다 다양하고, 음식이 주는 영향도 개인차가 많습니다. 그러나 평소 원인 불명의 편두통으로 고생하는 사람은 일단 이러한 음식을 피하거나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