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피해야 할 몸을 차게하는 음식 4가지
- 건강정보
- 2016. 11. 15. 08:42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해 꼭 피하고 싶은 몸의 오한이지만, 냉증을 조심하기 위해서 어떤 예방 조치를 하고 있습니까?
옷을 두껍게 입거나, 장갑을 끼고 난방을 하거나.....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만, 사실은 "아침 식사"의 내용에 따라 몸이 차가워지는 원인을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침에 몸이 차가워지면 낮에도 체온 상승이 잘 되지 않고, 오한 체질로 쉽게 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여자는 피해야 할 몸을 차게 하는 음식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아침의 "빵"
구운 토스트는 바삭바삭 맛있고, 손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아침 식사로 먹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빵의 재료인 밀가루는 몸을 차게 하는 식품입니다. 특히 탄수화물도 정제된 것은 몸을 차게 만들고, 설탕이 많이 사용되는 과자와 빵도 몸을 차게 합니다.
아침 식사를 주로 빵으로 하는 여성은 호밀 빵과 현미빵으로 바꾸거나 빵에 햄이나, 참치 등 몸을 따뜻하게 하는 단백질 음식을 같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2. 비타민이 많은 "야채 샐러드"
아침에 신선한 토마토와 오이, 양상추 등 생야채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현대인은 야채 섭취량이 적어 섬유질과 비타민이 많은 야채를 섭취하는 것은 정말 좋은 생각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생야채만 먹는 다이어트는 비 효율적입니다. 또한 수분이 많은 야채는 몸을 쉽게 차게 하고 신진대사를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단백질원이 들어 있는 부두 샐러드나 몸을 따뜻하게 하는 야채샐러드를 섭취하는 것이 냉증 예방에 좋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작용이 있는 참깨를 뿌리는 것도 좋습니다.
3. 미용을 위한 "스무디"
매일 아침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믹서기에 갈아 스무디를 마시는 높은 미각을 가진 여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스무디는 효소도 많아 신진대사가 신경 쓰이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음료입니다. 효소를 충분히 활용하려면 날것을 믹서에 갈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스무디를 아침 식사로 마쳐 버리면 몸에서 열을 만드는 영양분은 거의 없어 스무디로는 다이어트 효과도 충분히 기대할 수 없습니다.
냉증이 걱정되는 여성은 스무디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삶은 계란과 소시지 등을 함께 섭취하여 스무디의 효과를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4. 바쁜 아침에 "커피 한 잔"
"바빠도 뭔가 입에 넣지 않으면.."라고 커피 한 잔으로 아침 식사를 마치지는 않습니까? 커피는 몸을 차게 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커피 한 잔으로 아침을 먹는 것은 추천할 수 없습니다.
특히 "아침에는 머리를 맑게 하기 위해서"라며 설탕을 듬뿍 넣어 버리면 위의 1번 빵처럼 커피와 설탕으로 차가운 식품을 듬뿍 섭취하는 것입니다.
또한 공복에 마시는 커피는 위장에 자극이 되므로 요구르트와 시리얼 같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보다는 따뜻한 우유를 추천합니다.
이번에는 몸을 차게 하는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아침에 효율적으로 체온을 상승시키면 하루의 체온 변화가 원활해지게 됩니다. 체온 변동을 원활하면 밤에 양질의 수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