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부츠 관리법 5가지
- 건강정보
- 2015. 12. 22. 10:48
겨울 동안 활약을 해준 스웨이드와 누벅 펌프스, 가죽 롱부츠... 좋아하기도 하고, 비싼 것이어서 정성스럽게 손질해 다음 시즌에도 깨끗한 상태로 신을 수 있도록 해야겠지요.
그래서 겨울 동안 함께한 부츠를 내년 겨울에도 좋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도대체 어떻게 손질을 해야 좋을지 겨울 부츠 관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조금의 노력으로 깨끗한 부츠를 기분 좋게 신을 수 있도록 손질을 해봅시다.
겨울 부츠 관리법 5가지
겨울 부츠 관리법 5가지
1. 신발의 습기를 잡아라!
겨울 부츠 관리법 첫번째. 우선 습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겨울 부츠는 생각하는것 이상으로 습기가 많이 있습니다.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전에 우선 음건법으로 충분히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건법
음건법은 직사광선에 노출 시키지 말고 그늘지고 통품이 잘되는 곳에서 건조하는 방법입니다. 직사광선에서 건조를 시키면 변경이 되거나 변색이 될 수 있습니다.
2. 브러시로 외부 오염을 제거!
잘 건조시킨 후 표면에 붙은 먼지를 브러시로 가볍게 떨어 뜨립니다. 너무 세게 문질러 버리면 가죽에 상처가 나거나 누벅의 감촉이 바뀌어 버리므로 주의합니다.
3. 부츠 내부를 제대로 살균
외부에 묻은 흙과 먼지를 떨어 뜨리면 다음은 속 청소입니다. 겨울 내내 신었든 신발 안에는 잡균이 번식하고 있습니다.
다음 겨울까지의 휴식시간에는 살균 탈취 스프레이로 신발 속의 세균을 제거합시다.
4. 크리너로 먼지를 한번더 깨끗하게 지우자!
부드러운 천에 세제를 묻혀 신발 외부에 묻은 더러움을 딱아냅니다.
브러시로 떨어지지 못한 얼룩은 크리너로 정성스럽게 닦아 낼 경우 제대로 먼지와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크림과 방수 스프레이 케어!
부츠의 바깥 쪽 청소가 끝나면 가죽의 경우 전용 크림을 정성스럽게 바릅니다. 가죽은 가죽 전용 크림으로 관리를 해주면 항상 반짝거리고 깨끗한 가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방수스프레이를 뿌려주면 겨울 부츠관리가 완료됩니다.
보관할 때는 부츠의 모양이 무너져 버리지 않도록 슈 키퍼를 사용하거나 상자에 넣어 보관하면 좋고, 통풍이 잘되는 상자면 더욱 좋습니다.
겨울 부츠 관리법 알아두시면 다음 겨울에도 항상 깨끗하고 멋지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