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치아미백효과는 사실일까? 거짓일까?


치아 미백 치약이나 젤 등이 국내외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해외에서 판매되는 치아 미백 제품은 치과에 가지 않고 집에서 쉽게 하얀 치아를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하는 제품이 유혹을 하는데, 과연 치아 미백 케어만으로 희게 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치아 미백 효과를 주장하는 화이트닝 제품에 대해서 심미 치과 의사의 설명과 치아 클리닉의 시술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치약으로 치아를 희게 하는 것이 가능?


대답은 "YES" 또는 "NO"입니다. 그 이유를 알아보면... 치아의 색이 황색이나 갈색인 사람들 중에는 착색으로 인하여 색이 변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착색이라고 하는 것은 짙은 색의 음료와 음식이 치아에 달라붙는 것입니다.


홍차와 녹차, 우롱차, 레드와인, 카레와 케첩 등을 사용한 짙은 색이 특징입니다. 치아에 한 번 착색해버리면 좀처럼 이전과 되기 힘들어집니다.


그런데 치아를 희게 하는 연마제가 많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면 연마제의 모래 같은 입자가 치아를 긁어 착색된 오염 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황색 또는 갈색의 치아를 연마하여 본래의 치아 색을 나오게 하는 것입니다. 연마제가 많이 들어 있는 치약이 미백 치약으로 불리는 까닭은 이러한 구조입니다.


연마제 치약을 매일 사용하면 효과가 증대?


연마제가 들어 있는 치약을 사용하면 치아에 달라붙은 물질을 더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미 치과 의사의 조언은 매일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연마제가 오염 물질 외에 치아 표면에 작은 상처를 만들어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연마제 치약을 칫솔로 강하게 닦아 버리면 치아 표면에 미세한 흠집이 많이 생겨 버립니다.


그리고 고급 도자기에 비유해 설명을 합니다. 고급 도자기를 닦을 때는 세제를 뿌려 거친 수세미로 닦는 사람을 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또한 치아에 작은 흠집이 생기면 오염 색깔이 들어가기 쉬워져 착색이 더 심해집니다.


해외에서 판매되는 치아 미백 제품은?


미백치약은 과산화수소와 과산화요소라는 물질을 사용하여 치아의 색을 표백하기 때문에 희게 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외국인의 치아와 한국인의 치아는 동일하지가 않습니다.


피부색이 다르듯 치아의 질도 인종에 따라 다양합니다. 서양인에게는 문제없이 미백이 될지 모르지만 한국인에게는 자극이 강할 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치과 클리닉 화이트닝의 장점?


가장 중요한 장점은 아마도 안전이 아닐까 합니다. 치아 미백을 하려고 하는 치아의 충치나 잇몸의 염증을 바로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정확한 치료를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치과 클리닉에서 미백을 받는 장점은 그 사람의 얼굴에 맞춘 미백을 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무조건 희다고 해서 아름다운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치아도 얼굴색과 맞게 미백하는 것이 아름다운 것입니다.


치아가 희게 웃는 얼굴이 훨씬 좋은 것입니다. 올바른 화이트닝으로 멋진 미소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