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체코의 치안은? 체코를 안전하게 여행하는 방법


중세의 도시들이 모여 있는 동화의 나라 - 체코.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역시 신경이 쓰이는 것은 치안입니다. 유럽의 국가 중에서 비교적 안전한 곳으로 알려져 있지만 방심은 금물이죠. 체코를 안전하게 여행하기 위해서 주의해야 할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체코를 안전하게 여행하는 방법


소매치기


체코에 국한된 것은 아니지만, 관광객이 가장 피해를 당하기 쉬운 것이 소매치기 등 도난의 피해입니다. 


관광지와 대중교통 등에서 귀중품을 빼가거나 가방을 칼로 잘라 소지품을 훔쳐 가는 사례가 많습니다. 또한 집단에 의한 소매치기 피해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친절을 가장하여 관광객에게 말을 걸어 주의를 딴 데로 돌린 후 다른 사람이 금품을 훔치거나 대중교통에서는 여러 사람이 둘러싸고 꼼짝 못 하게 하여 범행을 지르기도 합니다.


한국인과 일본인은 고가의 소지품이 많다고 생각하여 도난의 표적이 되기 쉽기 때문에 고급 브랜드의 가방이나 비싼 액세서리는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르는 사람에게 말을 걸었을 때 빈틈을 보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이 닿지 않는 배낭과 입구가 열려 있는 가방 등은 피하고, 혼잡한 장소에서는 가방 관리에 주의를 하는 게 좋습니다.


들치기


소매치기와 비슷한 것이 들치기입니다. 예를 들면 레스토랑이나 카페의 의자나 바닥에 둔 짐을 훔쳐 가는 것으로 소매치기와는 대상이 다르나 절도입니다.


한 사람이 말을 걸어 주의를 딴 데로 돌리고 가방을 훔쳐 가거나, 길거리에서 손을 내밀어 창가나 테라스의 소지품을 가져가는 등의 사례도 있습니다. 음식점에서는 최대한 자신의 몸에 가가운 곳에 두고 눈을 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호텔 객실 내에서의 도난 피해도 종종 있습니다. 귀중품은 객실 내에 보관하지 말고 안전 금고가 있다면 그것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근 건물을 타고 방에 침입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에 건물이 있는 경우에는 창문을 잠가 밖에서 열 수 없도록 합시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