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급성두드러기와 만성두드러기의 차이

두드러기는 홍반(피부가 붉어지는 것)과 팽진(피부가 부풀어 오르는 것)이 특징입니다. 처음에는 모기에 물린 정도의 작은 가려움이지만, 서서히 두드러기의 범위로 확산되면서 가려움이 심하게 되기 쉽습니다.



급성두드러기와 만성두드러기의 차이점


그러나 그 증상은 몇 분에서 몇 시간 사이에 사라지고 흔적도 거의 남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반대로 피부가 뚝뚝 벗겨져 떨어지거나 가려움증이 계속되면 다른 질병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급성두드러기


일반적으로 붉은 빛으로 피부가 두드러 지는 것이 4시간 이내에 가라 앉고, 재발해도 1개월 이내에 머물다가 사라질 대에는 급성두드러기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급성두드러기는 원인불명인 것이 많지만, 홍반과 붓기를 발생시키는 히스타민을 포함한 비만 세포가 피로와 스트레스의 영향으로 자국에 과민하게 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는 생활의 개선 등이 필요합니다.


만성두드러기


한편, 두드러기가 몇 시간 만에 사라지더라도 1개월 이상 증상을 반복하면 만성두드러기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만성두드러기는 알레르기가 원인이 되기 쉬우므로 피부과에서 알레르기 검사를 실시하여 그 물질을 피하는 것이 예방법입니다.


두드러기


치료는 항히스타민제와 알레르기 약을 복용하며, 가려움증이 힘든 경우에는 항히스타민 제제를 환부에 바릅니다. 장기간 의사와 상담하면서 내복약과 외용약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글 - 한랭 두드러기 증상과 일어나기 쉬운 예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