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혈압약이 필요 없는 5가지 음식


미국 심혈관 질환 전문병원의 심장병 전문의인 크랜들(Crandall)박사에 따르면 다음의 5가지 식품에 놀라운 혈압 저하 효과가 있으며, 이것을 먹으면 혈압약의 투여량을 줄이거나 혈압약을 먹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1.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칼륨은 바나나, 감귤, 말린 살구, 어류, 통곡물, 콩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지만, 아스파라거스에는 이뇨 작용까지 있어 이것이 강압 효과로 연결됩니다.


2. 산사자차


산사자는 장미과의 식물로 딸기(장미과)와 블루베리(진달래과) 등을 닮은 산사나무의 열매로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산사자차에는 심장에 좋은 여러 효능이 있지만, 그중 하나가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이 내려가는 효과입니다. 크랜들(Crandall)박사는 자신의 환자에게 1일 1컵의 산사자차를 마시게 하고 있습니다.


3. 오트밀


오트밀도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어떤 연구에서 88명의 피험자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에 오트밀을 먹이고 다른 그룹은 정제된 밀로 만든 시리얼을 먹였습니다.


그 결과, 오트밀을 먹은 그룹에서는 혈압 강하제의 복용량을 절반으로 감소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혈압 강하제가 필요 없게 된 사람의 비율이 밀로 만든 시리얼 그룹의 두 배였습니다. 오트밀은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4.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심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안토시아닌이 듬뿍 담겨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의 흐름을 완만하게 하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이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블루베리를 일상적으로 식사하는 사람은 고혈압에 걸릴 위험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요구르트도 강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과 블루베리는 각각 단독으로는 혈압을 내리는 작용이 있습니다. 그러나 동물실험에서 유산균과 블루베리를 같이 복용하면 효과가 떨어지는 것으로 나와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 냉동 블루베리를 먹는 것이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5. 감


감자는 칼륨과 마그네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저하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감자에서 혈압은 떨어지지 않는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크랜들 박사에 따르면, 그것은 요리 방법이 나쁜 것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구운 감자에 버터 또는 크림을 듬뿍 얹어 먹는 것은 감자의 효능이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고혈압 대책으로 감자를 먹을 경우에는 볶는 것과 튀기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