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왜? 다이어트를 결심 한 계기 1위는?
- 건강정보
- 2017. 2. 2. 21:24
가능하다면 다이어트에 신경 쓰지 않고 원하는 것을 원하는 만큼 먹고 운동도 하지 않고 보낼 수 있다면 좋을 테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계기로 "다이어트를 해야지"하면서 결심을 하고 있습니까?
많은 사람들을 다이어트 하게 만드는 계기가 무엇인지 TOP 3를 알아봤습니다.
3위. 옛날 몸매로 되돌리고 싶어서
세 번째로 많았던 것은 "옛날의 체형을 되찾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라인의 붕괴는 피할 수 없기 때문에 "아름다운 시절로 돌아가자!"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2위. 옷이 들어가지 않는다
두 번째는 전에 입던 옷이 작아져서 "옷이 들어 가지 않아"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옛날이 아니더라도 얼마 전에 구입한 옷이 지퍼가 닫히지 않는다면 이것을 계기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는 자극을 받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1위. 체중이 늘었다
압도적으로 1위는 "체중이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체중계를 멀리 하는 사람일수록 더 큰 충격을 받을 것 같습니다.
"언제 이렇게 증가했지?"하면서 현실을 직시하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계기가 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는 무리하지 않는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하자!"고 결심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식사 제한과 운동입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의식한 나머지 피부를 만신창이로 만들면 새로운 문제가 생깁니다. 다음의 2가지 다이어트는 피부 상태가 악화될 위험이 있으므로 요주의입니다.
- 과일을 많이 먹는다
- 식사 제한을 하면서 운동한다
몸은 마르겠지만 피부는 만신창이가 됩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는 영양에 균형을 주면서 건강도 고려하고 무리한 방법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 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