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드랑이 땀 냄새, 식생활에서 개선하는 방법



겨드랑이 땀 냄새를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 "평소의 식생활을 재검토"하고 "식사에 조금만 유의"하면 땀 냄새를 감소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식생활에서 냄새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겨드랑이 땀 냄새의 원인은

가장 큰 원인은 긴장과 불안 등의 스트레스입니다. 사람은 강한 스트레스가 있는 상황에 놓여지면 피지 분비를 촉진하는 아포크린이라는 땀샘에서 땀을 내게 됩니다.


이 땀은 지질과 단백질, 암모니아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만 땀 자체는 냄새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 땀을 영양으로 피부 표면에 있는 세균이 번식하여 독특한 겨드랑이 땀 냄새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또한 운동부족으로 신진대사가 나빠져, 아포크린 땀샘에서 나오는 분비물이 필요 이상으로 많이 분비되어 세균의 번식을 촉진합니다.


또한 예전보다 육류와 유제품을 많이 섭취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들은 동물성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소화와 분해에 시간이 걸립니다. 음식이 장내에 오래 머무르면 발효되어 강한 냄새를 내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면 겨드랑이 땀 냄새가 강해지게 됩니다.


♧ 그 외에 조심해야할 음식 ♧

부추와 마늘, 고추 등의 냄새가 강한 음식

술과 담배, 커피

기름진 음식과 유제품

햄버거, 튀김, 라면 등의 패스트푸드





▶ 이상적인 식사

효과적인 것은 비타민 A, C, E를 포함한 음식입니다. 이러한 비타민은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어 겨드랑이 땀 냄새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줍니다.


비타민 A를 포함한 음식 - 호박, 당근, 브로콜리, 시금치 등의 녹황색 채소

비타민 C를 포함한 음식 - 피슬리, 피망, 레몬, 딸기, 양배추 등

비타민 E를 포함한 음식 - 참기름, 올리브 오일 등





▶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효과 업!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한 음식을 섭취하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몸 안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독소가 되는 것을 배출 해주는 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으로는 콩류, 곡류, 야채, 버섯, 해조류 등이 있습니다.


♧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톳, 미역, 다시마

콩류와 비지, 낫토

양배추


그리고 적당한 운동으로 땀을 꾸준히 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부족으로 땀을 배출하지 않게되면 땀보다는 분비물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세균의 증식을 활성화 시키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