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리전 증상 멀미 대처법 알아봅시다.

생리전 증상 멀미 대처


월경전증후군의 괴로운 증상의 하나로 메스꺼움이 있습니다. 왜 생리전에는 메스꺼움을 느낄까요? 생리전 증상에서 멀미의 대처법을 알아봅시다.



생리전에는 하복부 통증과 두통이 생긴다는 분들이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 밖에도 많은 불편한 증상이 있지만 그 중 하나가 "멀미"입니다.


왜 멀미와 구토가 발생하는지 알아봅시다.


400생리전 증상


생리전 증상 원인은 체내에서 프로스타글란딘의 증가


생리전 부터 생리 초반까지 체내에 급격하게 증가하는 물질에 "프로스타글란딘"이 있습니다.


이것은 진통 때에도 분비되는 물질로, 자궁의 수축을 촉진시켜 생리를 거쳐 혈액을 몸 밖으로 배출하기 쉽게하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스타글란딘의 양이 너무 증가하면 복부에 강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것이 생리통이라는 것입니다. 혈관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요통이나 나른함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또한 이것은 자궁뿐만아니라 위장의 기능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설사와 구토 등의 증상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토를 억제하기 위해서는 너무 증가한 프로스타글란딘을 잘 억제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생리통 진통제는 통증의 원인이 되는 프로스타글란딘이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생리전 증상 - 멀미



프로스타글린딘의 증식을 억제하는 방법


체내에서 프로스타글린단을 과도하게 만즐지 않는 방법은 몸을 차게하지 않는 것을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몸이 차가워지면 혈액순환이 나빠져 자궁을 수축시키는 힘이 약해져 버리기 때문에 몸은 자궁을 강하게 수축시켜 혈액을 자궁 밖으로 배출시킬려고 프로스타글란딘을 과다하게 분비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생리통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신체를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프로스타글린딘의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는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생리통이나 메스꺼움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리놀렌산과 DHA 등은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와 콩은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참치와 꽁치, 고등어 등의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B6은 자궁의 수축을 완화하고 긴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리전 증상



임신초기 "입덧"의 가능성도


생리전이 되면 매번 복통과 메스꺼움을 느긴다는 사람은 "나는 항상 생리전에 구토가 일어나는 타입이라 이번에도 또.."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생리전 증상과 임신초기의 "입덧"의 증상은 매우 비슷합니다.



월경전증후군의 증상인지 아니면 입덧의 증상인지의 판단은 기초체온을 확인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고온기가 지속된다면 때로는 임신초기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