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에 머리가 건조해지는 이유 3가지


추운 겨울은 공기가 건조하기 때문에 목이나 피부에 의식하여 특별한 주의를 하고 있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의 건조 대책은 제대로 하고 있습니까?


"꾸준히 트리트먼트를 하고 있지만 머리 상태가 좋지 않다"고 하는 경우 생활 습관에 원인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에 머리가 건조해지는 이유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뜨거운 물에 머리를 감는다


추운 시기에 샤워 온도를 평소보다 높게 사용하는 사람은 요주의입니다. 뜨거운 물에 머리를 감는 것은 두피의 유분을 필요 이상으로 제거하게 되므로 두피와 머리카락이 건조하는 되는 원인을 초래하게 됩니다.


또한 거기에 여름에 사용하는 세정력이 강한 샴푸를 사용하면 건조에 건조가 겹쳐버려 두피 트러블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땀이 많이 나지 않는 겨울에는 세정력이 약한 샴푸를 선택하고 물의 온도는 미지근한 정도가 좋습니다.



2. 건조한 실내


난방이 잘된 실내는 매우 건조합니다. 그 방에 장시간 있으면 피부뿐만 아니라 머리카락도 건조해집니다.


특히 염색 등을 반복한 머리는 원래 수분이 낮기 때문에 더욱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머리의 건조와 건강을 위해서라도 건조하지 않도록 가습기 등을 사용하여 습도 조절을 하는 게 좋습니다.



3. 운동 부족


기온이 내려가면 아무래도 운동 부족이 되기 쉽습니다. 운동량이 줄어들면 몸의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나빠집니다. 그러면 식사에서 섭취한 머리카락의 영양분이 되는 단백질도 몸 속에서 대사하기 힘들어 두피와 모발에 충분히 영양이 공급되지 않습니다. 몸을 위해서라도 추운 시기에도 특별히 의식하여 운동량을 늘리도록 합시다.


수분이 부족한 손상된 헤어는 매우 건조하기 쉬워집니다. 터틀넥이나 스카프 등으로 머리를 문질러 버리면 정전기가 일어나기 쉽고, 더욱 머리가 손상되는 원인이 됩니다. 이번 기회에 피부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모발의 상태를 검토하고 건조 대책도 제대로 하여 건강한 머리카락을 만들어 봅시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