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카콜라와 펩시의 맛이 다른 이유?


2개의 물건에 큰 차이가 없을 때 영어로 "마치 코카콜라와 펩시 같다"라고 말하는데, 그만큼 두 맛이 비슷한 음료입니다.


하지만 사실은 코카콜라와 펩시의 맛은 결정적인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그 점에 대해서 해외에서는 화제가 되고 있기 때문에 소개해 드립니다. 눈을 가리고 코카콜라와 펩시를 번갈아 마시면 어느 것인지 맞출 자신이 있을까요?


코카콜라와 펩시의 맛이 다른 이유는?


콜라와 펩시는 탄산음료의 제왕이라는 이미지가 강하고, 해외에서는 제품 홍보에 열을 올려 인기 연예인이나 유명인이 기용되어 광고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런 코카콜라와 펩시의 맛은 비슷한 차이가 나는데, 해외 언론이 보도 한 바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바닐라의 풍미가 강하다고 합니다. 펩시는 한입 마시면 터질 것 같은 감귤의 맛이 퍼지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펩시가 콜라보다 단맛이 많기 때문에 시음했을 때 펩시를 더 맛있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펩시가 설탕과 카페인이 더 많다 


콜라보다 달콤한 느낌의 펩시는 설탕을 더 포함하고 카페인과 칼로리 양도 코카콜라보다 높다고 합니다. 대신 콜라는 펩시보다 나트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양측 모두 영업 비밀로 되어 있는 원료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 원료의 맛에 따른 차이도 큰 것으로 보입니다.


맛은 비슷하지만 분명하게 나뉘는 맛!


코카콜라와 펩시의 맛은 유사하지만 맛이 분명하게 나뉘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미국 베일러 의과대학이 실시한 코카콜라와 펩시의 맛을 비교하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수행 한 결과, 맛이 분명히 둘로 갈라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2011년의 통계에 따르면 매출에 관해서는 미국 시장에서 코카콜라가 17%, 펩시가 9.2%를 차지하여 코카콜라가 우세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