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눈곱이 많이 껴요, 몸의 이상을 알려주는 신호! 눈곱


어느새 눈시울이나 눈가에 달라붙어 있는 눈곱. 이 눈곱 상태를 보면 몸에 어떤 이상이 나타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의견을 바탕으로 자신의 신체에 이상이 없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많이 궁금한 점이 "눈곱이 많이 껴요?", "눈곱이 많으면 어디가 아픈것일까?"하는 것입니다.


최근 눈곱이 많은 게 신경이 쓰이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거울을 보면 눈시울에 빽빽이 붙어 있는 눈곱을 보면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눈곱으로 인해 안과 의사에게 진찰을 받은 것은 아니지만, 혹시 병이 아닐까 불안해하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눈곱이 많은 사람에게 발생 가능한 질병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눈곱의 상태를 체크하여 몸의 이상을 확인


눈곱 중에서도 특별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눈곱은 무엇이 있을까요?


눈곱의 색은 어떤 색입니까? 세균에 의해 감염되면 연두색 같은 눈곱이 나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 등의 알레르기가 원인인 경우에는 보송 보송 한 눈곱, 바이러스 등의 감염이 원인이라면 백색의 끈적 끈적한 눈곱이 보통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눈곱의 형태 중에서 눈시울에 꺼칠 꺼칠 한 것이 기상시에만 붙어 있는 것은 별로 문제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끈적끈적한 눈곱이 진득하게 착 달라붙어 있어 눈을 뜰 수 없을 때나, 낮에도 눈곱이 많을 때와 눈곱의 색이 녹색 같은 색상일 경우에는 주의합시다. 감기나 아데노바이러스 등의 감염에 의해 눈에 염증이 일어나고 있거나 결막염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눈곱이 따라 처방하는 약은 다르지만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안약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그렇지만 심해지는 것 같으면 안과에서 진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곱은 코의 상태에 따라 나올 수 있다


전문가에 따르면 눈곱은 눈의 이상으로 만 나오는 것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눈도 다른 신체와 마찬가지로 대사를 하고 있습니다. 즉, 노후된 것을 배출하고 새롭게 재생하는 것입니다. 눈곱이 나온다는 것은 성공적으로 대사가 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눈곱의 양이 많아 눈을 뜨기 힘들 정도로 많은 것은 아니겠지요.


눈물의 관과 코는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코 막힘이나 코의 질병으로도 눈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부비강염이나 축농증 때문에 눈곱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눈물의 관이 막혀있는 것 같은 경우에도 눈곱이 많아지고 눈물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눈곱의 색과 형상에 따라 눈곱을 채취하여 배양 검사를 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안과에서 진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에서 나오는 것은 사소한 것이라도 자신의 건강 상태를 알려주는 신호입니다. 눈곱은 신체의 이상을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정상적인 눈곱이 나왔을 때에는 일상생활을 조심하거나 개선을 생각하는 등 조기 치료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증상이 깊게 진행되면 스스로 개선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몸이 보내는 사소한 신호를 놓치지 않는다면 건강한 생활을 손에 넣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