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르면 손해! 수도요금 절약 방법 4가지


가계부를 매일 보지만 무엇을 절약해야 될지 망설이거나, 방법을 찾지 못하는 주부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절약할 수 있는 곳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고정 비용을 낮추는 것입니다,


매달 나가는 정해진 돈이 조금씩 절약되면 연간으로 보면 큰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가계부를 절약하고 싶은 주부들을 위하여 수도요금 절약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1. 샤워보다는 욕조에서 깨끗하게 끝내자


가정에서 물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샤워"입니다. 욕조에 물을 가득 받아두면 물소비가 많을 것으로 생각되어 샤워만으로 끝내버리지 않습니까?


샤워를 1분간 틀 경우 물 사용량은 약 10~12리터, 혼자 20분 샤워를 하면 200리터 이상의 물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것은 욕조의 물과 같습니다. 가을이 깊어 밤에는 조금 시원하기 때문에 가족끼리 욕조에서 몸과 마음도 말끔히 씻고 절수합시다.



2. 절수용 수도꼭지를 사용하자



절수용 수도꼭지나 절수용 샤워 헤드를 사용함으로써 샤워 유수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샤워 헤드에 물을 ON/OFF 할 수 있는 것도 많기 때문에 쉽게 조작이 가능하고 불필요한 사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가 있는 만큼 가격도 있지만 기능을 잘 보고 고른다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변기의 소형 레버를 활용하자



목욕에 이어 사용량이 많은 것은 화장실 변기입니다. 화장실에서 볼일 후 물을 내릴 때 대/소의 레버 또는 버튼이 있는데 활용을 하고 있습니까? 일반 화장실의 경우 큰 레버는 약 8리터, 작은 레버는 약 6리터의 물을 사용합니다.


작은 레버를 사용하면 되는 것을 항상 큰 레버를 사용하면 매번 2리터의 물을 낭비하게 됩니다. 필요에 따라 꼭 구분하세요.



4. 남은 물을 재사용하자



목욕 후 남은 물을 재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흘려 버린 적은 없습니까? 세탁 시에 목욕 남은 물을 처음 한 번만 사용하더라도 약 50리터의 물이 절약됩니다.


이외에 목욕 후 남은 온수는 수온이 높기 때문에 얼룩 빠짐이 좋습니다. 마지막 헹굼은 수돗물을 사용하여 깨끗하게 마무리하면 됩니다.


목욕 후 남은 물은 정원의 물이나 베란다 청소, 걸레질 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절약 할 수 있는 수도요금은 절약하여 친환경적인 생활도 하고 가계부도 절약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