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슈퍼푸드! 연어의 미용 효과와 먹는 방법


연어에는 「아스타크산틴」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항산화 파워는 무려 비타민 E의 1,000배입니다. 연어에는 그 밖에도 미백 효과와 피부 탄력을 주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슈퍼푸드인 연어의 미용 효과와 효과적인 먹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연어의 미용 성분


▶ 항산화 성분이 압도적

연어는 뭐니 뭐니 해도 항산화력이 대단합니다. 연어의 분홍색은 "아스타크산틴" 이라고 하는 성분이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아스타크산틴은 천연 색소의 일종으로 비타민 E의 1,000 배의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스타크산틴은 몸의 활성화 산소를 제거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멜라닌이 생성을 억제하는 등의 미백 효과도 있습니다. 아스타크산틴의 항산화력은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는 만큼 주목받고 있습니다.


▶ DMAE가 피부에 탄력을

연어에 포함된 DMAE(디메틸 아미노 에탄올)는 피부의 탄력과 처짐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집중력을 높이거나 조금 우울할 때에도 해소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프로테오글리칸도 연어가 원료

히알루론산[각주:1]보다 촉촉하여 인기 많은 미용 성분인 프로테오글리칸[각주:2]도 연어가 재료입니다. 연어의 머리에서 추출되는 성분이지만 화장품 외에도 보충제 등 건강 식품에도 사용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 마린 플라센터도 연어!

일반적으로 플라센타를 "태반"이라고 하는데, 동물성보다 안심하고 안전하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마린 플라센타"입니다. 힘줄의 피부에서 추출한 마린 플라센타는 필수 아미노산 9가지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등의 미용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어를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


▶ 껍질째 먹는다

연어의 껍질에는 콜라겐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마린 콜라겐"은 바로 이 연어의 껍질에서 추출합니다. 껍질 바로 아래의 지질은 DHA와 EPA 등 불포화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굽는 것에는 주의를

연어를 굽다 보면 아스타크산틴이 손실되어 버립니다. 너무 굽지 않도록 합시다. 비타민 C와 함께 먹으면 아스타크산틴의 효과가 더 높아지기 때문에 같이 먹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콩과 연어의 조합은 미용 효과가 배로!

콩의 이소플라본은 조직에서 비타민 D의 양을 증가 시키기 때문에 연어나 참치 등과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연어는 남길게 없을 정도로 미용과 건강에 좋고, 1년 내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섭취하도록 합시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1. 히알루론산 : 아미노당과 우론산으로 이루어진 복잡한 다당류의 일종 [본문으로]
  2. 프로테오글리칸 : 단백질과 복합된 산성 점액성 다당류. [본문으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